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JBworld

[강화교동도]화개정원 본문

좋은곳(Good Place)

[강화교동도]화개정원

mrboy 2024. 2. 22. 23:03

점심을 먹은 후

고려산 중턱 작은 사찰-백련사를 방문하려 했답니다.

작은 전통찻집 카페도 있어서

한번 가본곳이라...

그런데

이동중 발견한 축제 광고가 여러번 보입니다..

지나칠수 없쥐~!!!

목적지를 강화도 최북단 교동도로

교동도-화개정원

 
 
 
 
 
 
 
 
 
 
 
 
 
 
 
 
 
 
 
화개정원

인천광역시 강화군 교동면 교동동로471번길 6-60

주말동안 축제를 해서 관람료는 무료였답니다!!

화개정원 홈페이지 입니다.

https://hwagaejungwon.ganghwa.go.kr/

산 한쪽면을 개발하여 만든 곳입니다.

무슨 안내도가 이렇게 생김?

지그재그로 그림을 그려놓은듯 한

(처음엔 이해 못했으나 정원에 가니 이해됨 ㅎㅎ)

주차장도 넓직 합니다.

산 한쪽면을 깍아 만든 곳이다 보니

계속 오르막이네요.

 
 

 

입장료는

어른-5천원, 그외 3천원

산정상까지 모노레일을 운영해요.

여기서 탑승하는데 대기가 너무 길더라구요.

1층은.. 음 뭐지 ㅎㅎ

2층에는 매표소 및 커피숍 카운터, 오락실이 있어요.

3층은 커피숍 매장입니다.

 

모노레일은 좀 비싼거같기도 하고..

 
 
 

모노레일은 안타기에

그냥 걸어서 이제 정원으로 올라가 봅니다.

오전까지만해도 비가 꽤나 왔었는데 ㅎㅎ

맑아지네요^^

공연장 및 플리마켓등도 있네요.

 
 

신비탈이라 지그재그로 길이 나있어

올라갈때 그리 힘들지는 않았지만

정상까지는 쪼~~~금 힘들더라구요.

 
 
 
 
 

찍은게 많아 그냥 같다 붙일게요 ㅎㅎ

 
 
 
 
 

등산초기 ㅎㅎ

얼굴상태가 양호합니다 ㅋㅋㅋ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놓았 습니다.

 
 

이곳의 최고 장점은

조금만 올라가도 북한땅이 보인다는 겁니다.

요로콤요

바다넘어 오른쪽이 개성 방면

다시금 주변감상하며 올라가 봅니닷!!

 
 
 
 
 

산중턱

아직까지 해맑은 미소를^^

구절초가 아름답게 피어있네요^^

 
 
 
 
 

구절초 옆에서 찰칵

뒷모습도 찰칵

설정샷도 거뜬하게 ㅋㅋㅋ

멋진 소나무 숲도 있고 자작나무숲도 있고

 
 
 

모노레일 이동이 상당히 느리더라구요.

그래서 대기가 긴건지 ㅎㅎ

 
 

위쪽가니 경사가 좀 가팔라집니다.

이때부터는 좀 더워지고 숨이 헐떡헐떡

 
 
 
 

거의다 와갑니다 얏호!!!!

위로 올려다 보는데도 좀 찌릿하네요 ㅎㅎ

오홋 이제 얼굴이 좀 ㅋㅋㅋ

더워서 웃옷도 벗고

그래도 마지막까지 웃어봅니닷.

크~~~

전망대 풍경은 어떨지

무슨 정동진 썬크루즈같기도 ㅎㅎㅎ

정상에 올라가면 전망대 올라가는곳이

두군데 입니다.

우측 1층은 낫띵~~

좌측 1층은 카페가 있답니다^^

(카페소개는 이따가~~~)

어여 올라가 봐야쥐***~~

우측은 뭐도 없죠? ㅋㅋ

 
 

전망대 층으로 나오니

뜨아!!!!!!

강화도와 주변 섬들이~~~~

장관입니다!!!!

오른쪽 데크길이 모노레일 운영길입니닷.

 

좌측과 우측이 전망대에서 만납니다.

으악 유리 다리~~~~~

진짜 좀 후덜덜 하더라구요

발바닥이 간질간질 거렸다는 ㅎㅎ

와우~~~~

정면은 북한이 바라다 보입니다.

즐겁게 활짝 웃고 찍었지만

조금 살 떨렸다는 ㅋㅋ

반대편은

대~~~한민국입니당 ㅎㅎ

영상도 찍긴했으나 편집이 안된 관계로 패쑤!!

반대편 우측타워로 가봅니다.

카페가 있고 야외 테라스?도 있습니다.

음료,빵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아요.

야외의 풍경이 정말 끝내줍니다..

여태까지 가본 카페의 전망중 가장 최고 입니다.

(북한이 보인다는게 너무신기한 1인 ㅎㅎ)

 
 

1층,2층 외부 자리가 있답니다^^

조금은 더웠기에 음료 한잔시켜 목도 축여봤네요.

 

다시 야외로 나가니 쉼터가 또 있네용

편히 즐기셔요~~^^

 
 

이제 하산해 보렵니다~~~

올라갈때는 주로 산 오른쪽으로 올라왔기에

내려갈때는 산 왼쪽으로 내려가 봅니다.

산 왼쪽은 좀 더 아기자기하게 꾸며진듯 해요.

 
 
 

애들을 차에 놓고오니 어찌나 편하던지 ㅎㅎ

남는건 사진이닷!!!

우리가 저기까지 올라갔었단 말이더냣!!!!

멍때릴 수 있는 곳도 있네요 ㅎㅎ

 

다 내려오니

연산군 유배지도 묘사해 놨더라구요.

 
 
 

나쁜 왕이라 즐겁게 관람을 ㅎㅎ

알고보니 이곳 강화도,교동도가

왕들,신하들의 유배지 메카 였더라구요.

 
 
 

뜻하지 않게 방문하게된 곳

그러나

아름다움을 느끼고 좋은 추억을 쌓게 된곳

교동은 대룡마을 정도만 방문했었는데

또하나 아름다운곳을 알게되어

좋은 시간이었답니다.

#강화도가볼만한곳

#교동도가볼만한곳

#교동도화개정원

#화개정원

#강화도화개정원

#교동대룡시장

 

반응형

'좋은곳(Good Pla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천]전곡리 국화전시회(선사유적지)  (0) 2024.02.22
[강화교동도]대룡시장  (0) 2024.02.22
[제천]의림지  (6) 2024.02.05
[영월]청령포  (2) 2024.02.05
[영월]주천둔치  (2) 2024.01.3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