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JBworld

[제천]의림지 본문

좋은곳(Good Place)

[제천]의림지

mrboy 2024. 2. 5. 22:38

오후되니 날씨가 흐려지네요.

어제 차박의 피곤함도 몰려오고

점심의 춘곤증도 몰려오고

하지만 바로근처 의림지로 고고고!!!

제천-의림지

 
 
 
 
 
 
 
 
 
 
 
 
 
 
 
 
 
의림지

충청북도 제천시 모산동 241

의림지역사박물관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대로47길 7

의림지

의림지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리시설 중의 하나로, 조성 연대는 확실하지 않으나 삼한시대부터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라 진흥왕 때 악성(樂聖) 우륵(于勒)이 개울물을 막아 둑을 쌓았다는 이야기가 전하고, 그로부터 700년 뒤 이곳에 온 현감 박의림(朴義林)이 좀더 견고하게 새로 쌓은 것이라고도 한다. 

조선 세조 때 정인지(鄭麟趾)가 체찰사(體察使)로 이곳에 왔다가 3도의 병력 1,500명을 동원하여 대대적으로 공사를 시행했다는 기록 등이 있다. 규모는 만수면적 13만 ㎡, 최대 수심 13.5m이다.

제림은 의림지 제방 위에 조성된 소나무와 버드나무 숲이다. 주종은 수백 년 묵은 노송이며 버드나무, 전나무, 은행나무, 벚나무 등이 함께 자라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낸다.

농업용수가 넉넉지 못한 이 고장에서 방죽 아래쪽 청전동(靑田洞)의 농사는 전적으로 이 의림지 못물에 의존하는 형편이다. 주변에 영호정(暎湖亭)·경호루(鏡湖樓) 등의 정자와 연자암, 용바위, 홍류동, 홍류정지 등의 휴식처뿐 아니라 해빙기에 산란을 하러 모이는 빙어도 유명하여 제천지역의 대표적 명소로 알려져 있다. 

1976년 12월 21일 충청북도기념물로 지정되었다가 2006년 12월 4일 명승으로 변경되었다. 제천시에서 관리하고 있다.

두산백과

생가보다 작은 저수지입니다.

한바퀴 도는데 15분? 20분 정도 걸릴까요?

둘레는 1.8km정도라네요

가장 오래된 저수지라고 하는듯 해요.

 
 
 

주변이 유원지처럼 조성되어 있어

사람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놀이동산도 있고, 박물관도 있고

놀이터 수영장도 있어요.

주차장은 넉넉하지 않아요 ㅠㅠ

요로콤 해야하는...

1. 의림지 자체를 소개할께요~~

매점, 커피숍등이 있답니다.

주변에 음식점도 볼수 있어요

관광 안내소도 있구요.

걷기 좋습니다^^

제천시 캐릭터도 전시되 있어

어린이들이 사진을 많이 찍네요 ㅎㅎ

의림지에서 빠지지않는 사진이더라구요 ㅎㅎ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인가봐요.

24년이되면 바꾸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한쪽에는 인공폭포?와 분수가 있어요.

여기서 뭔가 하나봐요 ㅎㅎㅎ

요길로 가서 우측에 폭포가 위치합니당.

 

또다른 폭포 용추폭포가 있어요.

의림지 위치가 조금 높은 위치같은데

그 아래로 저수지 물이 떨어지거든요

유리다리로 가서 구경할수 있구요.

 

내려다보는 것도 멋지네요^^

반대편으로가 폭포 정면을 볼 수도 있어요.

 

용추폭포를 지나 인공폭폭? 쪽으로 거늴어 봅니다.

음식점,커피숍 있어요.

(약간 등산 후 막걸리 마시는곳 느낌이랄까? ㅎㅎ)

 

경치가 좋습니다.

인공돌이겠지요? 못만져봤네요.

구멍사이로 보이는 ㅎㅎ

용추쪽에서 인공폭포쪽으로 돌면

데크길은 금방 끝납니다!!

다시 의림지 길로 가봅니다.

바로 오리배 타는 곳이 나오네요.

오~~~~ "1박2일" 에서도 와서 탔나보네요.

우리 애들은 이시간에 고맙게도

차에서 게임하느라

오리배 탈 일이 없었답니다 ㅎㅎ

계속 걸어봅니다.

매점도 보이네요

작은 커피숍이 또 있군요.

 

이곳이 조성된게 삼한시대부터로 추측하는데

(삼국시대 이전인 마한,진한,변한 시대임

도대체 몇년전이뉘????^^)

그래서인지 주변 소나무들이 엄청 커요.

진짜 정말~~~~~큽니다.

최근 여러곳을 다니면서 큰 소나무들을 봤었는데

이곳은 비교불가예요 ㅎㅎㅎ

높이이며,굵기이며~~!!! wow

의림지 바로 공원도 있구요.

성악가께서 노래도 부르시네요ㅎㅎ

박물관은 힘들어서 방문을 포기했네요 ㅎㅎ

또 바로 옆에는 놀이동산이 두곳이 있답니다.

1.파크랜드

의림지 파크랜드

의림지 파크랜드 요금표

2.놀이동산

의림지 놀이동산

의림지 놀이동산 요금표

파크랜드가 조금더 놀이기구가 많은듯 한데

 
 
 
 

파크랜드 놀이기구

 
 
 
 

놀이동산 놀이기구

우리애들은 타는 사람이 별로 없어 재미없다며

안타려다가 크레이지 서프 탔답니다ㅋㅋㅋ

타더니 재미있다고 또 타고싶다고 ㅋㅋㅋ

두더지 게임도 하고

팔씨름도 도전하고

야구도 해봤네요 ㅎㅎ

할건 다한놈들 !!!

마지막으로 수영장+놀이터

(으~~~포스팅할게 왜케 많냐?)

 
 
 
 
 

어르신들과 아이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인듯 해요.

끄~~~읕 ㅎㅎ

 
 
 
 
 
 
 
 
 
 
 
 
 
 
 
 
반응형

'좋은곳(Good Pla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화교동도]대룡시장  (0) 2024.02.22
[강화교동도]화개정원  (0) 2024.02.22
[영월]청령포  (2) 2024.02.05
[영월]주천둔치  (2) 2024.01.30
[파주]율곡이이유적지  (1) 2024.01.3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