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JBworld

[파주]율곡수목원 본문

좋은곳(Good Place)

[파주]율곡수목원

mrboy 2024. 1. 24. 14:01

싱그러운 아침햇살을 맞으며

와이프 운전연습겸 찾아간 곳

<무료입장입니다.>

파주-율곡수목원

 
 
 
 
 
 
 
 
 
 
 
 
 
 
 
 
 
 
 
 
 
 
 
 
율곡수목원

경기도 파주시 장승배기로 392

매번 이맘때 쯤이면 코스모스가 만개하는

율곡 습지공원에 방문하는데

 

이번에는

바로 근처에 있으면서도 한번도 방문치 않았던

수목원을 가봤습니다.

율곡 수목원

율곡수목원은 식물유전자원의 보전과 증식, 전시를 위해 조성된 곳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산림문화, 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계정원, 침엽수원, 암석원, 유실수원, 사임당숲 등의 아름다운 전시원 관림이 가능하며, 다양한 숲체험도 가능하다.

유아를 대상으로 한 유아숲체험과,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한 산림치유프로그램이 있다.

수목원을을 감싸는 둘레길은 5km 길이로 전망대, 솔향기길, 문바위 등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북쪽으로는 임진강, 동쪽으로는 파평산, 감악산 등 산자수명한 명산을 한눈에 조망이 가능하며, 율곡이이와 황희선생 유적지와도 가까워 연계하여 관광이 가능하다

네이버

그리 넓지는 않지만 조용히 쉬기좋은곳

길다랗게 위치하고 있지만

산을 끼고 있기에

걷기불편하신 어르신들은

조금 힘드실수도 있을듯 합니다.

안내 팜플렛 정도 받아볼수 있는 센터예요.

쉼터가 있고, 와이파이 무료 제공됩니다.

애들은 가기 귀찮다고 해서

이곳에 방치하고 우리끼리만 올라갔답니다 ㅎㅎ

옆건물에는

커피숍겸 간이매점, 농수산품매장, 화장실이 있어요.

계좌이체도 됩니다.

동선은 그냥 위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여러갈래가 있긴하나 위에서 다 만나요 ㅎㅎ

 

맑은 하늘아래 이쁘게 조경되어 있네요..

 
 
 
 
 

올라가는 길

깊어가는 가을을 충분히 느끼며

걸음을 떼었네요.

 
 
 

이곳부터는 산위로 올라가는 길이예요.

조금은 넓은 잔디가 있어

돗자리 피고 음식도 먹으면서 쉬더라구요~~

 
 

 

따사로운 햇빛이 분수물에 비추이니

무지개빛이 감도네요!!

 

뭔가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더라구요.

 
 

이곳에 휴양림처럼 편션이 몇개

있었어도 좋겠다 싶은 곳이긴 했어요~~

중간중간 쉴수 있는 데크 공간들도 많았기에

산림욕하기 좋아보이긴 했답니다.

 
 

산을 그대로 이용하여 길을 만든듯 했어요.

 
 
 

산 비탈 그대로 자연을 감상할 수 있고요.

 
 

산 비탈에 코스모스가 폈는데

너무 이쁘더라구요.

 

자연 그대로의 느낌이라

길가에, 평지에 핀 코스모스와는 달랐답니다.

너무 이쁘죠? ^^

수목원 꼭대기에 올라왔을 쯤

산 전망대 정상으로 가는 길이 나오더라구요.

완전히 산길입니다 ㅎㅎ

막판에는 좀 가팔라요.

 
 

드뎌 전망대에 도착

(한 150m정도 걸은듯 해요)

수목원 산중턱부터 무슨 소리가 나길래

음악을 틀어놓은 줄 알았는데

이 종소리였네요 ㅎㅎ

전망대가 보입니다.

임진강 주변이었고, 높은 지대였기에

기대를 갖고 두근두근~~~

와우~~~

 

완전 예술입니다~~~~

파노라마 샷입니다^^

아주~~~~멀리 도시?가 보이는듯 하여

갤럭시 s23 울트라 100배줌으로 땡겨 찍어보았답니다.

위치상으로는 개성쪽은듯 했는데

정확치는 않습니닷 ㅎㅎ

지도를 보아가며 위치를 찾은건데

개성이 맞는듯 해요 ㅎㅎ

요긴 산 밑에 도로변을 찍었죠 ㅎㅎ

한국입니다 ㅎㅋㅎ

 

내려가기전 종 한번 치고요 ㅋㅋ

아까 말씀드렷듯이

데크 평상도 여기저기 있어

쉬기 좋더라구요^^

내려가는 길...

다른쪽으로 여기저기 다니니

또다른 풍경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내리막길이었죠 ㅎㅎ

다리가 짧게나온 이유이겠지요? ㅋㅋ

다시 밑으로 내려오니

애들이 정자에서 기다리고 있어서 만났답니다

부자 상봉 ㅎㅎㅎ

돌아가는 길

첫째의 든든한 뒷모습~~

 

자연도 이쁘고

하늘도 참 이뻤던 공간이었답니다.

#율곡수목원

#파주수목원

#파주가볼만한곳

#코스모스

#파주여행

#율곡이이

반응형

'좋은곳(Good Pla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월]주천둔치  (2) 2024.01.30
[파주]율곡이이유적지  (1) 2024.01.30
[파주]지혜의숲(책방?도서관?)  (2) 2024.01.24
[포천]한탄강지질공원센터  (1) 2024.01.24
[연천]재인폭포  (2) 2024.01.24
Comments